최종업데이트 : 05/07/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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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을 기록하다’ 필름카메라 무인판매기 제작(Feat.필름로그)

뉴트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 언제서부터인가 뉴트로(New-tro)라는 단어가 전반의 산업에 강타했고, 아직까지 이 트렌드는 유효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뉴트로 현상이 […]
Written by: 링크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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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

언제서부터인가 뉴트로(New-tro)라는 단어가 전반의 산업에 강타했고, 아직까지 이 트렌드는 유효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뉴트로 현상이 자판기사업에 제대로 적용되어 지금은 독보적으로 해당사업을 지속 확대하는 기업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초기 필름로그 자판기]

바로 필름로그(filmlog)입니다.

처음 필름카메라 전용 자판기를 제작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을때 ‘필름카메라가 자판기에서 팔릴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고객의 요청에 따라 우리는 어떻게 하면 카메라를 자판기에 넣을 수 있을지부터 고민하였습니다.

이 시절만 해도 멀티자판기에는 간식정도의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주류였기에, 카메라를 자판기에 진열판매한다는 것이 이때만 하더라도 굉장히 생소한 경험이였습니다.

보통 전용상품 무인판매기 개발부터 양산까지 하려면 수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문제가 발생되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제품을 안전하게 투출반입하기 위해 패키지 연구를 하였고, 과거 패션잡화를 저금통에 넣어 팔았던 경험을 토대로 캔자동판매기를 활용하여 보다 손쉽게 자판기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명소에 설치되어 있는 모습]

관광지에 설치되었던 필름카메라 자판기는 고객들에게 예상보다 높은 관심을 보였고,

아날로그 감성이 더해진 필름자판기는 뉴트로라는 새로운 트렌드에 힘입어 사용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관심은 판매로 직결되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품쇼케이스, 필름수거함을 제작한 최종 제품]

필름로그만의 꼼꼼한 디자인기획과 사용자를 배려한 세심한 제작기획이 더하여 지금의 필름카메라자판기 사업이 완성되었다고 보여지네요.

그동안 수많은 형태의 자동판매기를 제작해 왔지만, 필름카메라 자동판매기는 그중 가히 독보적인 것 같습니다.

몇몇 기업에서 벌써 이를 따라하고자 문의해오지만, 사업의 선두효과를 누르기에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이처럼 자동판매기는 세밀한 기획을 통해 새로운 사업의 기회가 존재합니다.

새로운 아이템만 추구하기보다 기존의 것을 가지고, 잘 연구하다 보면 보다 가치있는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공간기획능력과 제품 연출력이 앞으로 무인판매기 시장에서 앞으로 더욱 중요해 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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